<gallery VERSI 갤러리 벗이 : 임이삭>


✔️전시 기간 : 2023.10.06(금) - 2024.01.07(일)

✔️전시 장소 : 벗이미술관 1F 아뜰리에_ 갤러리 벗이

✔️관람시간 : 10:00 - 18:00 (매표마감 : 17:30)

*매주 월요일 휴관*


✔️Exhibition Period: October 6 2023 - January 7 ,2024

✔️Exhibition Location: Gallery VERSI

✔️Viewing Time: 10:00-18:00 (Last entrance: 17:30)

*Closed on Monday.



갤러리 벗이 10월 《임이삭 개인전 : 나의 가장 친한 친구에게》展


열세 살의 나이에 본인의 몸보다 몇 곱절 큰 종이 위에 거침없이 그림을 그려나가며 무한한 상상력을 선보였던 어린 소년은 어느덧 20살 성인이 되었다. 이 소년은 어린 시절 놀이로서 그림을 시작했다면, 성인이 된 현재 작가로서 더 이상 어린아이의 관점에서 예술을 논하지 않는다. 작가는 자신이 바라보는 세상에 대해 예술이란 또 다른 시각적 언어를 사용해 거침없이 표현하기 시작했다. 이는 곧 종이 위에 행위가 대중과의 소통의 수단이 되었음을 뜻한다.


임이삭 작가는 사회 문제에 공감하는 방안으로 작업을 택하여 그 안에서 발현하는 자신의 혼란스러운 감정을 정리하고자 끊임없는 창작을 이어간다. 이번 갤러리 벗이에서 진행되는 임이삭 개인전은 바쁜 현대를 살아가는 나를 포함한 우리의 이야기이다.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을 되짚어 보며 작가의 작품을 감상해 보길 추천한다.



작가 노트

처음 그 친구를 만난 날은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옆에서 그를 보았을 때는 나이 때를 짐작하기 어려울 정도로 어려 보였다. 정면에서 그를 보았을 때는 나와 비슷한 또래로 보였다. 그가 걸어가는 뒷모습을 보았을 때는 한참 나이 들어 보였다. 생각하면 할수록 그는 여러 나이를 살아가는 사람인 듯하다. 중요한 것은 나는 그를 한 번도 가까이서 본 적이 없다는 사실이다. 유심히 관찰한 적도 없다. 같이 밥을 먹거나 차를 한잔하거나 이야기를 나눈 적도 없다. 하긴 말을 걸어도 그는 대꾸할 수 없을 것이다.


바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다양한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직접적으로 때론 간접적으로 그들과 마주한다. 직장 동료, 학교의 친구들, 가족, 이웃, 가수들과 정치인, 앵커, 기자, 예능인, 홈쇼핑 호스트, 연기자. 참으로 다양하지 않은가? 이토록 다양한 사람들 중 '가장 친한 친구’가 빠져있다. 그 친구는 나와 사이가 아주 나쁘고, 하지만 그와 함께 있는 시간이 가장 편하다. 때로는 죽일 만큼 밉지만 때론 죽을 만큼 사랑한다. 그가 잠시 집을 비우면 삶을 살아갈 수 없을 정도의 슬픔에 빠진다, 아니 살아갈 수 없다. 


바로 지금, 당신의 가장 친한 친구는 당신과 눈을 마주치려 애쓰고 있다. 


갤러리 전시 작품 가격 및 구입문의 시 벗이미술관으로 연락 바랍니다.

T. 031-338-2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