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SI ART CLASS
EDUCATION
▼

I'M OUTSIDER ARTIST!
: HOHO BALLOON
아트브룻 작가들의 그림을 내가 원하는 컬러와 패턴으로 재해석 하여 꾸민 후 종이 풍선에 바람을 호호 불어넣어 보세요! 나만의 멋진 종이풍선 완성!
■ 시간 : 상시이용 (월, 휴관일 제외)
■ 가격 : 8,000원
■ 연령 무관

My colors of Loves
8월 개관하는 <Kiss Kiss Bang Bang> 展의 키스미 클로스 작가의 작업방식에 영감을 받아 기획된 <My colors of Loves>를 소개합니다.
키스미 클로스는 헝가리의 작가이자 디자이너입니다. 대중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유쾌하고 위트있는 네오팝 스타일의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며 세계 각지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그 중 'Love' 시리즈는 기존의 규격화된 틀에서 벗어나 작가가 직접 디자인한 L.O.V.E 플라스틱 판 위에 작가의 개성이 엿보이는 강렬한 색의 아크릴 물감으로 콕콕 찍어 작가만의 사랑의 의미를 재미있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랑이라는 감정은 굉장히 다양한 형태로 우리 곁에 있어요. 우리 친구들은 누군가를 혹은 무언가를 사랑해 본 경험이 있나요 ? 친구들의 사랑은 어떤 느낌인지 키스미 클로스 작가처럼 나만의 사랑의 모습을 재미있게 표현해봅시다.
CLOSE CLASS
다음에 만나요!

호롱호롱 뒤뷔페의 우를루프 등
<가공하지 않은, 순수한 예술>을 의미하는 아트 브룻 (Art brut)를 만든 프랑스 화가 뒤뷔페의 우를루프 시리즈 (L'Hourloupe)에 영감을 받아 준비한 벗이미술관 17번째 아트 클래스 <호롱호롱 뒤뷔페의 우를루프의 등>을 소개합니다!
1962년, 장 뒤뷔페는 친구와 전화통화를 하면서 종이 위에 펜으로 낙서를 하고 있었어요. 구불구불하거나 지그재그 선들이 종이를 가득 채우고 있었죠. 통화를 끊고 생각없이 그린 선들과 점들이 뒤뷔페 눈을 사로잡았어요. 바로 뒤뷔페는 새로운 작품을 만듭니다. 그 작품은 뒤뷔페의 대표작 우를루프 시리즈의 시작이 됩니다. 뒤뷔페는 그의 우를루프가 일상에서 우리와 함께 살아 숨쉬기를 바랬어요. 그래서 뒤뷔페는 종이를 넘어 조각으로 더 나아가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건축에도 우를루프를 새겨놓기 시작했어요.
우를루프 그림을 보면 어떤 느낌이드나요 ? 우리 친구들도 뒤뷔페 화가 아저씨처럼 친구들의 일상에 우를루프를 새겨 볼까요?
CLOSE CLASS
다음에 만나요!

싹둑싹둑 페인팅
4월 개관한《그리니 : green》전에 참여한 마키토이 작가님의 작업 방식에 영감을 받아 벗이미술관이 두번째 전시 연계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종이 위를 가위가 지나가면 선이 만들어지고 형태가 나타나 가위로 그림을 그리는 것 같다.”
마키토이 작가의 작업 방식인 ‘페이퍼 컷 아웃’은 종이 조형기법의 한 분야로, 가위와 칼을 사용해 종이를 다양한 모양으로 표현하는 기법입니다. 작가의 작품 속에는 세심하고 앙증맞은 식물 오브제들이 가득이네요. 우리 친구들의 식물은 어떤 모습인가요? 페이퍼 컷아웃 기법을 활용해 나만의 그리니 정원을 만들어 봐요 :)
CLOSE CLASS
다음에 만나요!

안녕? 꼬마 정원사
4월, 《그리니 : green》展 개관을 맞아 새로운 전시연계 프로그램을 오픈합니다. 전시를 관람하며 얻은 영감을 통해 자신만의 멋진 꽃다발로 표현해 봐요!
벗이미술관에서 자체 제작한 페이퍼 플라워를 자신만의 개성을 담아 다채로운 색으로 물들이고 화병에 알록달록 색모래를 채워 스스로 작품을 완성합니다. 자연물을 탐색하고 조형요소로 재해석하는 경험을 통해 미적 감각이 쑥쑥! 꼬마 관람객의 멋진 작품을 기대합니다 :)
CLOSE CLASS
다음에 만나요!

봄봄 모빌
봄봄봄! 봄이 오고 있어요. '봄'하면 가장 먼저 무엇이 떠오르나요? 눈 부신 햇살, 파릇파릇 돋아나는 새싹, 알록달록 아름다운 꽃송이 등 정말 다채로운 색을 느낄 수 있는 계절이에요. 우리 주변 환경에서 발견한 아름다움과 예술적 요소를 작품으로 발전시켜 봐요!
봄을 나타내는 종이 오브제에 자신만의 봄 색을 입혀요. 다양한 색의 물감, 모양 스티커, 오일 파스텔 등 여러 가지 재료를 탐색할 수 있답니다. 더욱 개성 있는 꽃을 만들고 싶다면 봄봄 모빌 아트 클래스에 방문해 보세요. 비밀의 방법을 우리 친구들에게만 알려줄게요 :)
CLOSE CLASS
다음에 만나요!

돌아온 벗이네 꿈꿈피자
2022년을 맞이하여 벗이네 꿈꿈피자 프로그램이 리뉴얼해서 돌아왔습니다! 새해 소망을 담아 어린이 친구들의 꿈꿈피자를 만들어 보아요!
벗이네 꿈꿈피자는 실제 피자 만들기 과정을 차용한 콜라쥬 프로그램으로써 점토를 이용해 피자 도우를 만든 후, 꿈을 상징하는 색과 재료를 직접 선택하고 토핑을 골라 나만의 꿈꿈피자를 완성합니다! 콜라쥬 작업과 본인이 선택한 꿈의 피자 색상에 몰두하는 과정을 통해 아동의 상상력을 높이고 미적 감각을 길러보세요! (종이와 점토, 부직포 등 여러 재료로 진행되는 콜라쥬 작업입니다.)
CLOSE CLASS
다음에 만나요!

TTAM TTAM CHRISTMAS MOBILE
땀땀 크리스마스 모빌
해피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아이들의 즐거운 마음을 배가 되게 해 줄
<땀땀 크리스마스 모빌>을 소개합니다 :)
벗이미술관에서 자체 제작한 크리스마스 도안 펠트지에 아이들의 소망을 담아 한 땀 한 땀 모빌을 만들어 봅니다. 아이들이 만든 크리스마스 모빌을 방 안에 걸어 설레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보세요!
CLOSE CLASS
다음에 만나요!

MY SHINING CHRISTMAS
마이 샤이닝 크리스마스
해피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아이들의 즐거운 마음을 배가 되게 해 줄
<My Shining Christmas>를 소개합니다
나만의 눈사람과 알록달록 파츠로 꾸민 트리로 함박눈이 오는 작은 풍경을 만들고 멋진 리본을 묶어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조명을 완성합니다. 일상 속의 즐거움을 창작 활동을 통해 표현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세요!
CLOSE CLASS
다음에 만나요!

I'M OUTSIDER ARTIST!
: Wish Plane
벗이미술관이 자체 제작한 비행기 모형에 프란츠 케른바이스의 선명한 색조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색을 만들어 입히고 다양한 입체 재료를 활용해 개성있는 작품을 완성합니다.
프란츠 케른바이스의 작품의 대부분은 자신의 일상생활과 연계되어 있습니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트렉터, 쟁기, 자전거, 비행기, 건물, 동물 등을 피사체로 삼아 표현하였지요. 아이들이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작품을 재해석 하는 과정을 통해 예술과 조금 더 친해질 수 있는 경험을 선물해 주세요!
CLOSE CLASS
다음에 만나요!

MAKE YOUR SUMMER
2021 벗이미술관 한정 여름한정 프로그램!
부채 속 나만의 여름을 담아보세요!
알록달록 스티커와 마커펜을 이용해 나만의 독창적인 부채를 만들어보세요~!
*현장에서 부채 구입시 체험재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전 예약없이 현장에서 부채 구입자에 한하여 자율참여로 진행됩니다.
CLOSE CLASS
다음에 만나요!

어푸어푸 썸머아일랜드
우리 아이들이 경험한 즐거운 여름날의 추억을 상상화로 발전시키며
자신의 일상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벗이미술관이 자체 제작한 아크릴판 액자에 마커, 스티커, 파츠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여름바다풍경을 표현하고 멋진 작품을을 만들어보세요!
CLOSE CLASS
다음에 만나요!

그린테라피 < 잔디 인형 만들기! >
벗이미술관의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직접 수태와 잔디 씨앗 등 다양한 재료를 만져보고 여러 꾸밀 것들을 이용하여 나만의 독특한 잔디 인형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 입니다.
잔디 인형의 옷과 장식들을 직접 꾸며 미적인 효과를 높이고 다양한 재료들을 통해 촉각과 후각을 자극하며 식물의 성장과 봄의 계절을 느낄 수 있는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푸른 자연이 곳곳에 펼쳐진 벗이 미술관에서 <그린 테라피> 프로그램과 함께하세요!
CLOSE CLASS
다음에 만나요!


빠삐에꼴레 아틀리에 PAPIER COLLE
프랑스어로 종이를 뜻하는 빠삐에(papier)와 붙이다를 뜻하는 꼴레(coller)가 합쳐진
빠삐에꼴레 아틀리에는 아이들의 순수하고 자유로운 마음을 종이로 표현하는
수업입니다.
내 마음이 가득 담긴 종이 작품을 만든 후 다시 오리고 붙이는 작업을 통해 또 다른
작품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져보아요!
그린테라피
' 마음의 화분에 긍정의 씨앗들을 심어보세요! '
벗이미술관이 기획한 마인드-아트 클래스 시리즈 중, <그린 테라피>는 아이들이 '지혜' 와 '용기' 등 스토리텔링이 된 씨앗을 골라 심고 화분에 자신의 마음을 그려보는 아동을 위한 프로그램 입니다. 흙을 만지며 촉각을, 향긋한 허브로 후각을, 그리고 화분에 그리는 추상화를 통하여 시각을, 아이들의 오감발달에 도움이 되는 체험형 교육프로그램입니다.
푸른 자연이 곳곳에 펼쳐진 벗이 미술관에서 <그린 테라피> 프로그램과 함께하세요!
CLOSE CLASS
다음에 만나요!

나만의 작은 크리스마스 몬스터
<나만의 작은 몬스터>수업은 마음에 있는 것들을 그려내고 그려낸 무의식으로 유니크한
형태를 가진 형상인 본인의 작은 몬스터를 만드는 수업 입니다.
캔버스와 아크릴 물감을 이용하여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눈 모양과 겨울 아이템을 골라
하나의 작품으로 표현해보세요!
CLOSE CLASS
다음에 만나요!